21구간 (대청로하스길)

페이지 위치정보
Home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 (대청로하스길)
21구간 (대청로하스길)
  • 21구간 (대청로하스길)

     

    충북 청주시 문의대교에서 시작해 산의 모양이 마치 아홉 마리의 용이 모여 있는 것과 같다고해 이름 붙여진 구룡산을 향해 올라간다. 1시간 정도 산행해 373m의 구룡산 삿갓봉에 오르면 커다란 여의주를 입에 문 용 한 마리가 길손을 맞는다. 삿갓봉에 올라서서 사방을 둘러보면 승천하는 용의 모양을 한 대청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시원한 물 한 모금 마시고 삿갓봉에서 내려와 장승공원을 향해 걷는다. 해마다 6월에 장승축제를 열고 있는 이 공원에는 여러 가지 형상을 한 500여개의 장승이 길 양쪽에 세워져 있어 마치 환영행사를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진장골마을을 지나 굽이굽이 열두 굽이 고개 중 열 굽이 구간에서 성마루 방향의 이정표를 따라 산행을 시작한다. 오른쪽에 대청호를 두고 240봉, 121봉, 111봉을 따라 내려와 현도취수장이 있는 곳으로 나온다. 하석 2리 마을 표지석이 있는 대전 방향으로 걸어 하석보건소 앞을 지나 조정지댐(용호교)를 건너 용호동 선사유적지를 잠깐 들른 뒤 대청댐 방향으로 걸어간다. 죽림정을 지나 강 줄기 데크를 따라 아름다운 금강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편안히 걸음을 옮겨 대청 문화전시관을 둘러본 뒤 대청호 물 문화관에서 21구간을 마친다.

     
    <코스 요약>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덕유리 문의대교 → 구룡산 → 장승공원 → 하석리 → 조정지댐 → 대청호 로하스길 → 대청댐 → 대전시 대덕구 미호동 대청호 물문화관

찰칵대청호오백리길

더보기

  •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 왕버드나무 군락지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 대청댐
    21구간
    21구간
    21구간
    21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