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페이지 위치정보
Home
대청호길잡이
지역농산물
글보기
제목 : [옥천살림] 유기농 "우리콩두부"
  • 스크랩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쇄
작성일 2012.05.04 05.08 조회수 4278
주소 충청남도 옥천군 옥천읍
연락처 [대청호환경농민연대 이성숙 국장] 070-8729-6204

 <원정애사무장님과 윤숙진 공장장님>

 

2012년 3월 대청호환경농민연대에서 판매중인 친환경 "유기농 우리콩 두부"를 찾아서!

 

충북 옥천군 옥천 읍내에 있는 영농조합법인 <옥천살림>이 만드는 두부는 옥천군 안남면, 안내면, 청산면, 청성면 등 대청호 상류지역에서 생산된 우리콩만을 사용하여 소포제, 유화제, 화학응고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단골 고객이 많고 주문생산을 위주로 한다. 이 두부는 무조건 무농약 국산콩으로 만든다. 지역에서 콩생산자가 누군지 분명하게 실명제로 사들인다. 방부제를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소금은 전남 신안앞바다에서 생산된 것으로 쓴다. 간수 또한 신안에서 직접 사들인다. '옥천살림'표 두부에 쓰는 간수는 송완복 교수가 직접 개발했다. 송교수는 간수개발의 달인으로 알려진 분이다.





"사람들이 이 두부를 먹으면 건강해지겠구나 생각하며 보람을 느껴요. 말 그대로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재료로 그 어떤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는 순수 청정 두부를 만들어내니까요. 제가 두부를 만들면서 우연히 어떤 분을 만났는데, 이런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친환경유기농법은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것이라구요. 먹을거리로서 건강을 지키고 먹을거리로서 환경까지 지킨다는 의미를 알고 제가 하는 일에 보람을 느껴요"

 

<2012년 3월 대청호 소식지에 실린 인터뷰 '대청호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를 찾아서' 옥천살림과의 인터뷰 중에서 >

 

 

건강한 두부 드시고 건강하세요! 





대청호환경농민연대에서 보따리상품으로 판매하는 두부는 주문을 받아서 그 전날 바로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두부 제조 과정에서 콩물을 끓일때 거품을 제거하거나 두부를 응고시킬때 쓰는 인공의 화학물질은 당연히 들어가지 않지요. 건강한 두부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주문 : 대청호환경농민연대 이성숙 국장 070-8729-6204 / 010-9414-5766 

- 생산자 : <옥천살림> 010-8833-6238

 

※위 내용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싶으시면 http://www.daecheong.or.kr/bbs/zboard.php?id=paper 대청호소식지 2012년 3,4월호에 원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