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페이지 위치정보
Home
대청호길잡이
언론보도
글보기
제목 : 손소리복지관,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대청호 예술가와의 산책
  • 스크랩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14 03.29 조회수 3516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관장 유형걸)은 13일 대전마케팅공사의 지원으로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과의 산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가정(청각·언어장애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비장애인 자녀로 이루어진 가정)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제공하여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가족 간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올바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지원한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은 예술가와의 산책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지역 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제공됐다.

 

 

비장애인과 다르게 정보습득이 제한적인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가정들이 지역사회를 알아가고 새로운 문화들을 체험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여가시간을 즐길 기회가 적은 청각·언어장애인 및 코다가정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간의 친밀감과 정서적 교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참여자 최OO씨는 “그동안 일하느라 아이들과 여가생활을 즐길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쳐있던 일상에 휴식을 제공하고 아이들과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윤영숙 관광홍보팀 차장은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과 기관협약을 통해 2017년부터 매년 색다른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 있다. 청각·언어장애인들이 즐거워하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유형걸 관장은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린다. 이런 도움에 힘입어 앞으로도 청각·언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